섹타나인 소개
더 나은 일상을 디자인하는 SPC그룹의
IT 서비스 및 마케팅 총괄 회사입니다.
기술과 사람의 상상력이 서로 어울려, 모두에게 닿는 일상의 변화를 만들어
나갑니다. 모든 비지니스 영역에 IT기술과 마케팅의 감성으로 혁신적이고
트렌디한
변화를 선도하며 나아가 모두의 일을 더욱 스마트 하게 만들어갑니다.
연혁
-
2022
- BGF리테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업무 협약
- 토스플레이스 주주간 계약 체결
-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공개
- 해피크루 런칭
- 해피포인트 포인트 리워드형 NFT 발행
-
2021
- TMAP 픽업 런칭
- 차세대 그룹웨어(SPC HUB) 구축
-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 대상 수상
- 스타트업 육성프로젝트 진행
- 카카오뱅크 금융상품 업무 제휴
- 소상공인 O2O 무료 교육 제공
- 해피페이 결제 서비스 런칭
- 우리카드/KB카드 업무 협약
- 사명 변경 (주)섹타나인
-
2020
- (주)에스피씨네트웍스,
(주)에스피씨클라우드 합병 - 동반성장위원회 신용카드 영세가맹점
지원사업 수행기관 협약체결
- (주)에스피씨네트웍스,
-
2019
- 국내 식음료멤버십 최초 해피포인트
APP 다운로드 1,000만 돌파 - 해피포인트 가입자 2,000만명 돌파
- 해피오더 전용 APP 출시
- Asia No.1 Coffee Event 카페쇼 참가
- 국내 최대 리테일 박람회 K-shop 참가
- AI 스캐너 제품 인식 발명 특허
- 카카오페이 서비스 오픈
- 국내 식음료멤버십 최초 해피포인트
-
2018
- 제로페이 서비스 오픈
- 단말기 등록제 시행
- 전자금융업 등록
- 신한카드 마이샵 마케팅 업무 제휴
- 오투포인트 멤버십 서비스 오픈
- (주)카카오, (주)쿠프마케팅,
에스케이플래닛(주)와 업무 제휴
-
2017
- 해피오더 거래액 85억 달성
- 해피M보드 2.0 (디지털 메뉴보드)
-
2016
- PG 중계 서비스 개시
- BGF리테일(CU) 업무 제휴
- 해피콕(특정 매장 및
지역 마케팅 솔루션) 런칭 - 해피포인트 가입자 1,800만명 돌파
- 해피포인트 APP 다운로드 600만 돌파
-
2015
- 인천공항사 업무 제휴
- 대상베스트코 업무 제휴
- 자회사 해피모바일 설립
- 해피오더(모바일 상품 주문 서비스) 런칭
-
2014
- PG 중계 서비스 개시
- 세브란스병원 컨세션 통합 매출
관리 시스템 구축 - 식약처 위해 식품 차단 시스템 구축
- 정보 보호 컨설팅 서비스 개시
- 출입 통제 관리 서비스 개시
- 해피포인트 멤버십 사업 인수
-
2013
- 모바일 결제 서비스 업무 제휴
- 통합 VOC 서비스 개시
- 식품 이력 추적 관리 시스템 구축 계약
- 법인 설립 (주)에스피씨클라우드
- 해피콘(모바일 쿠폰 사업) 인수
- 헬륨(온라인 음악 서비스 사업) 인수
-
2012
- 통합 물류 시스템 서버 유지 보수 계약
- 이비카드, 다음커뮤니케이션즈
업무 제휴
-
2011
- 전국 아동 급식 카드 사업자 제휴
- 차세대 고객 상담 시스템 구축
- IT부문 고객 상담실 통합 서비스 개시
-
2010
- 사명 변경 (주)에스피씨네트웍스
- 해피포인트 카드 시스템 운영
업무 개시
-
2009
- 엘지유플러스, 한국시티은행
업무 제휴 - 차세대 VAN 서비스 시스템 구축
- 엘지유플러스, 한국시티은행
-
2008
- 코레일유통, 현대카드, 한국외환은행
업무 제휴 - 신한카드, KB국민은행 업무 제휴
- 코레일유통, 현대카드, 한국외환은행
-
2007
- 건설교통부 장관 표창 수상
- 비씨카드 업무 제휴
- RF카드 결제 서비스 개시
-
2006
- 법인 설립 (주)에이더블유피
-
-
2022
-
-
- 05.
-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제작
웹 예능에 실제 라이브 커머스 `해피라이브`를 결합한 신개념 콘텐츠 커머스로, 단순 상품 판매 라이브 방송이 아닌 재미요소와 스토리텔링을 입힌 기획으로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전달하는 콘텐츠 커머스 서비스 제작
-
- 04.
-
해피크루 런칭
섹타나인이 보유한 디지털 플랫폼 및 AI기술을 활용한 라스트마일(운송 서비스 마지막 단계) 서비스로, 기존 배달 대행 플랫폼과 차별되는 장점으로 배달원과 점주, 소비자 모두에게 만족을 제공하는 도보배달 중개 플랫폼 '해피크루' 런칭
-
- 03.
-
해피포인트 포인트 리워드형 NFT 발행
국내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 업계 최초로 자체 제작한 ‘포인트 리워드형 대체불가토큰 '해피포인트 NFT' 발행 (‘해피패스’ 캠페인과 연계해 티켓형 이미지로 발행되었으며, 해피포인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어진다는 입장권의 의미를 함축)
-
-
-
-
2021
-
-
- 10.
-
TMAP 픽업 런칭
SPC그룹 브랜드제품의 배달 및 픽업서비스를 제공하는 ‘해피오더’와 티맵을 연동해 주문과 결제, 길안내까지 한번에 가능한 ‘TMAP픽업’ 서비스를 런칭
(이동경로 내 매장검색, 드라이브픽업 서비스 제공)
-
- 09.
-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 대상 수상
2,2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SPC그룹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를 운영하며 다양한 데이터를 구축. 빅데이터의 가치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인프라를 확충하여 고객과 가맹점에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 향상과 가맹점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
-
- 07.
-
차세대 그룹웨어(SPC HUB) 구축
SPC 그룹의 스마트 워크플레이스(Smart-Workplace)환경 개선을 위하여 협업기능을 한층 강화한 차세대 그룹웨어(SPC HUB) 구축 (화상회의, 협업 소통, 업무관리 툴 및 모바일 메일링, 업무 결제 처리 기능 도입)
-
- 01.
-
해피페이 결제서비스 런칭
해피포인트를 자동으로 적립하는 One-Step 결제방식으로, 통합 바코드로 결제와 적립을 동시에 처리하는 간편결제 솔루션 ‘해피페이’를 런칭
-
- 01.
-
사명변경 ㈜섹타나인
멤버십마케팅, 모바일커머스, 스마트스토어, 페이먼트, IT서비스 등 5개 사업 영역에 스마트팩토리, 애드(Ad)커머스 등의 신규 사업 4개 영역을 더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를 아우르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다각화함
-
-
-
-
2020
-
-
- 10.
-
SPC네트웍스, SPC클라우드 합병
정보통신기술(ICT)계열사 ‘SPC네트웍스’ 와 해피포인트 등 다양한 플랫폼 사업을 해온 ‘SPC클라우드’를 합병해, 종합 마케팅 솔루션 전문계열사로 발돋움함
-
-
-
-
2019
-
-
- 11.
-
해피포인트 전체 회원 수 2000만명 돌파
해피포인트 APP 다운로드 수 1000만명 돌파국내 식음료멤버십 최초로 APP 다운로드 수 1,000만명 돌파
*해피포인트: SPC 브랜드인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쉐이크쉑, 던킨, 빚은 등 전국 약 6500여 가맹점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생활 속 필수” 멤버십 서비스
-
- 11.
-
해피오더 전용 APP 출시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딜리버리 시장 환경에 맞춰 해피앱 내에서 운영하던 딜리버리 서비스인 해피오더 기능을 별도로 분리해 선보인 어플리케이션
(인근매장 배달 및 예약 주문/픽업시간 확대 등 소비자의 이용편의성 강화)
*해피오더 APP 다운로드 수 270만 돌파 (21년 10월 기준)
-
- 03.
-
AI스캐너 제품인식 발명 특허
소비자가 선택한 제품을 AI스캐너가 인식하여 별도의 POS작동 없이, 언텍트 결제가 가능한 객체인식기술의 특허 보유
-
-
-
-
2018
-
-
- 10.
-
오투포인트 멤버십 서비스오픈
가맹점만의 포인트제도를 만들어 매장 방문고객에게 맞춤형 적립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매장고객관리 플랫폼 오픈
(방문 고객에게 포인트/스탬프를 적립하고, 문자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재방문을 유도. 오투포인트 회원 앱을 통해 무료로 가맹점 쿠폰 게시 가능)
-
-
-
-
2017
-
-
- 10.
-
해피M보드 2.0 출시
SPC그룹의 매장형 디지털 메뉴보드로, 효과적으로 메뉴 노출과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실시간 고객맞춤 정보를 전달 (인기 판매순위, 파리바게트 빵 나오는 시간표, 이벤트 등)
*해피M보드 설치 매장 5,000호점 돌파 (21년 11월 기준)
-
-
-
-
2016
-
-
- 10.
-
해피콕 런칭
빅데이터를 활용한 효과적인 고객관리 시스템으로, 단골고객을 타겟으로 푸쉬알림 및 제휴이벤트 등을 노출시켜 매장영업 활성화 및 가맹점 경쟁력 확보에 기여 (단골매장으로 등록 시 포인트 자동적립, 고객 방문이력 관리, 맞춤 혜택 및 이벤트 노출, 단골고객 쿠폰/메시지 전송 등 운영)
-
-
-
-
2015
-
-
- 07.
-
해피오더 런칭
해피앱 내에 SPC브랜드 전용 배달 및 픽업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주문예약 시스템 운영 (선물하기, 예약 픽업서비스, 브랜드관 등 운영)
-
-
-
-
2013
-
-
- 09.
-
법인 설립 ㈜에스피씨클라우드
빅데이터, O2O, AI 기술을 바탕으로 멤버십, 모바일커머스, 스마트스토어 사업의 강화를 위해 마케팅플랫폼 전문 계열사 설립
-
- 08.
-
통합 VOC서비스 개시
내/외부 VOC 및 빅데이터 분석 을 통해 CS경영지원 및 고객만족 모니터링 체계 구축
-
-
-
-
2011
-
-
- 12.
-
차세대 고객상담 시스템 구축
지능형자동응답시스템, 녹취/DB서버의 이중화, 고도화로 원스톱 고객상담 실현
-
-
-
-
2010
-
-
- 10.
-
사명변경 ㈜에스피씨네트웍스
빅데이터, O2O, AI 기술을 바탕으로 멤버십, 모바일커머스, 스마트스토어 사업영역 확장으로 인한 사명 변경
-
- 09.
-
해피포인트 카드시스템 운영업무 개시
SPC그룹 계열사간의 통합DB구축과 고정고객에 대한 혜택을 극대화한 해피포인트 카드(Family card)를 업계최초로 도입
-
-
-
-
2007
-
-
- 10.
-
RF카드 결제서비스 개시
보안 강화(신용카드 도용방지) 및 결제의 편의성을 위해 비접촉 카드간편결제 시스템 구축
-
-
-
-
2006
-
-
- 12.
-
법인 설립 ㈜에이더블유피
금융서비스와 POS시스템, 시스템 통합관리 서비스, 부가통신 등을 포함한 ITO서비스 전문기업 설립
-
-
위치
SPC2023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201 SPC2023 (도곡동 907-54)
SPC2023, 201, Nonhyeon-ro, Gannam-gu, Seoul 06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