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타나인 사보
[Payment 알아보기 1] 전자결제서비스 PG, 왜 사용해야 할까요?
2022.04.26
한국소비자원은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소비를 경험한 국민이 약 2배 정도 증가했다고 밝혔는데요.
특히 60대 이상 노년층은 2년 전보다 10배 이상 증가하며 온라인 소비가 전 연령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소비가 증가한 만큼 PG 서비스의 중요도 또한 함께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자결제 서비스 PG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자결제 서비스 PG란 무엇인가요?

PG는 Payment Gateway의 약자로 신용카드사, 은행, 통신사 등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곳과 쇼핑몰 사이에서 결제를 대행해 주는 결제대행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PG서비스를 왜 사용해야 할까요?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은 다양합니다.
카드 결제, 핸드폰 결제, 계좌 이체 등 현실적으로 이런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직접 연락하고 계약하는 것은 어려우므로 전자결제 서비 PG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카드사와 직접 계약을 하였다면 카드사마다 지급일이 달라 혼란을 겪을 수 있고, 또 카드사마다 정산을 받은 후 최종적으로 합산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전자결제 서비스 PG를 이 한다면 계약한 날짜에 맞춰 정산을 해주므로 편리하게 매출 관리가 가능합니다.

섹타나인의 PG서비스인 메인페이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째, 검증된 보안성 과 안전성

연말이나 이벤트가 있는 날 는 순간적으로 트래픽이 몰려 서버가 다운되었다는 기사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는 당장의 커다란 매출뿐 아니라 잠재고객도 놓칠 수 있으므로 안정성이 뛰어난 PG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또한 해커의 공격 등 로 고객정보가 유출된다면 회복 불가능한 타격을 받게 되므로 보안관리가 철저한 PG서비스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섹타나인의 메인페이는 주요 장비를 이중화하여 장애 발생 시 영향이 없도록 대응합니다.
그리고 그룹사 프랜차이즈 통합 결제 플랫폼 구축과 운영을 통해 검증된 안정성과 보 인증 취득으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는 소중한 개인 정보와 금융 정보를 다루므로 정보 보안을 위해 보안 관련 인증을 취득하고 규정을 준수하여 정보자산이 유출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있습니다.

둘째, 다양한 유형별 유형을 제공

최근에는 다양한 결제 방식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여전히 신용카드의 결제 비율이 높지만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새롭게 등장하는 결제 수단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MZ세대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면 이런 결제 비스를 빠르게 지원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섹타나인 PG서비스 메인페이는 신용카드, 후불결제, 계좌이체와 함 삼 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네이버페이 등 간편 결제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웹 표준을 준수하는 모든 브라우저의 공통 모듈을 제공하여 다양한 기기와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셋째, 편리한 사용법

온라인에서 Active X를 설치해서 제품을 구매해 본적이 있다면 불편한 시스템은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업자 입장에서도 월말 정산을 할 때 사용방법이 복잡 고 어 다면 관리가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소비자와 관리자 모두에게 사용이 편리한 서비스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섹타나인 PG서비스는 SPC 가맹점 운영을 통해 검증된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전자결제서비스 PG와 섹타나인의 PG 서비스인 메인페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PG 서비스는 한 번 선택하면 변경이 어려우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섹타나인 메인페이의 강점을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하시길 바라며,
이상 메인페이 소개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