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재미있게 즐기며 지속적으로 머물 수 있는
몰입도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작합니다.
메타버스 섹타는 부서명에서 보이듯 메타버스 관련 모든 업무를 맡아서 진행하고 있어요 SPC의 메타버스는 아직 서비스 전으로, 현실세계의 모든 해피(Happy)한 브랜드 경험을 디지털 세계, 즉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으로 이어주어 확장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어요 주 업무로는 크게 기획파트, 디자인파트, 개발파트로 나뉘어져 있어요.
메타버스 플랫폼의 전반적인 콘텐츠 및 시스템 구성에 대한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기획파트와 기획에 따른 몰입도 높은 비주얼(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한 디자인파트, 그리고 모든 비주얼 및 시스템의 기술 구현을 위한 개발파트가 있어요.
저는 메타버스섹타에서 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고 있어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계 안에서 SPC의 가치와 브랜드를 공유하며, 동시에 고객이 다양한 경험을 하며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어요.
제 업무의 매력은 함께 목표하고 있는 메타버스 세계를 직접 기획한 콘텐츠와 서비스로 채워나아가는 것에 있어요. 하나의 서비스나 콘텐츠가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각기 다른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파트의 협업이 매우 중요해요. 협업을 위해선 모두가 목표하고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에 대해 기획하고, 이를 함께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기획력이 있어야 해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계안에서 스스로 기획한 결과물에 모두가 공감하고 이해하며 함께 만들어가고있는 지금, 보람을 많이 느끼고 있어요.
전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있고, 이제는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도도 많이 높아진 상황에서, 메타버스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어떠한 즐거움과 가치를 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큰 이슈에요.
메타버스라는 영역은 그 단어에서 '우주(universe)'의 정의도 포함되듯, 굉장히 무한한 세계이며 또렷한 정의도, 정답도 없어요. 이러한 무한한 영역 안에서 SPC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들을 가상세계로 연결시켜, 현실세계에서 확장된 메타버스 경험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현재 저희 섹타의 큰 이슈이자 방향성이에요.
재미있게 즐기며 머물 수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론적으로만 접근하는 것이 아닌, 비슷한 유형의 플랫폼을 직접 경험하며 방향성을 찾아가는 것이 메타버스섹타만의 특징인 것 같아요.
메타버스 월드 안에서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우선 ‘와서 머물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고객은 목적 혹은 재미에 의해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하게 되는데, 저희는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먼저 다가가고 싶어요.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즐기면서 그 안에서 제공되는 수많은 서비스들을 경험하게 될 때에 저희 메타버스만의 경쟁력이 높아진다고 생각해요. 상용화된 메타버스 플랫폼들의 이용자 사례를 분석하고 끊임없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내부 시스템을 검증하며, 모두가 즐기면서 머물 수 있는 SPC 월드를 구축하고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SPC 메타버스에 방문하여 즐겁게 놀면서 그들의 가상세계 삶을 SPC 월드(메타버스 내 공간)에 함께 공유하고 기록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저희 섹타의 목표예요.
MZ세대뿐만이 아닌 여러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차별적인 콘텐츠 제공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어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입점한 베스킨라빈스 '베라 팩토리'처럼,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이어주는 실제 제품과 서비스 간 연계를 통해 더 넓은 세상의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상 중이에요.
단순 흥미를 통한 일시적 방문이 아닌, 지속적인 재방문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몰입도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이 현재 저희의 목표예요.
메타버스섹타에는 하나의 메타버스 월드를 만들기 위해 크게 기획, 디자인, 개발 파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메타버스의 개념과 공간에 대한 이해도, 그리고 각 파트에 해당되는 역량만 있다면 충분히 지원 가능해요. 상용화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많이 경험해 보고 스스로 그 플랫폼에 대해 분석해 보는것도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메타버스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이슈가 되는 분야이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산업이기 때문에 관련 트랜드를 항상 인지하고 있는 것도 지원할 때에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는 '나'를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만날 수 있어요. 회사의 성장이 개인의 성장으로, 개인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여 넓은 시야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줘요.
'위계 중심'이 아닌 '업무 중심'으로, 내 일에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분위기의 조직문화를 느낄 수 있어요. 조직의 목표를 함께 설정하고, 그 안에서 스스로 설정한 목표에 집중하여 자율적으로 업무시간을 관리하고 '어떠한 성과를 낼 것인지'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어요. Secta9ine에서 일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발전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물론! 잠깐의 휴식 또한 중요해요. 하루 단 몇 분이라도 자기 자신을 위한 휴식시간을 마련해 보는 것도 방법이에요.
현실세계의 모든 해피(Happy)한 브랜드 경험을 가상세계로 이어주는 메타버스섹타
재미있게 즐기며 지속적으로 머물 수 있는
몰입도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작합니다.
더 넓은 가상세계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섹타에 대해 알아볼까요?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메타버스섹타 의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메타버스 섹타는 부서명에서 보이듯 메타버스 관련 모든 업무를 맡아서 진행하고 있어요 SPC의 메타버스는 아직 서비스 전으로, 현실세계의 모든 해피(Happy)한 브랜드 경험을 디지털 세계, 즉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으로 이어주어 확장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어요 주 업무로는 크게 기획파트, 디자인파트, 개발파트로 나뉘어져 있어요.
메타버스 플랫폼의 전반적인 콘텐츠 및 시스템 구성에 대한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기획파트와 기획에 따른 몰입도 높은 비주얼(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한 디자인파트, 그리고 모든 비주얼 및 시스템의 기술 구현을 위한 개발파트가 있어요.
지금 하고 있는 업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저는 메타버스섹타에서 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고 있어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계 안에서 SPC의 가치와 브랜드를 공유하며, 동시에 고객이 다양한 경험을 하며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어요.
제 업무의 매력은 함께 목표하고 있는 메타버스 세계를 직접 기획한 콘텐츠와 서비스로 채워나아가는 것에 있어요. 하나의 서비스나 콘텐츠가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각기 다른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파트의 협업이 매우 중요해요. 협업을 위해선 모두가 목표하고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에 대해 기획하고, 이를 함께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기획력이 있어야 해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계안에서 스스로 기획한 결과물에 모두가 공감하고 이해하며 함께 만들어가고있는 지금, 보람을 많이 느끼고 있어요.
현재 메타버스섹타 가 가진 가장 큰 이슈는 무엇인가요?
전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있고, 이제는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도도 많이 높아진 상황에서, 메타버스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어떠한 즐거움과 가치를 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큰 이슈에요.
메타버스라는 영역은 그 단어에서 '우주(universe)'의 정의도 포함되듯, 굉장히 무한한 세계이며 또렷한 정의도, 정답도 없어요. 이러한 무한한 영역 안에서 SPC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들을 가상세계로 연결시켜, 현실세계에서 확장된 메타버스 경험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현재 저희 섹타의 큰 이슈이자 방향성이에요.
다른 회사의 메타버스팀 과는 다른, Secta9ine 메타버스섹타 만의 특징이 있을까요?
재미있게 즐기며 머물 수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론적으로만 접근하는 것이 아닌, 비슷한 유형의 플랫폼을 직접 경험하며 방향성을 찾아가는 것이 메타버스섹타만의 특징인 것 같아요.
메타버스 월드 안에서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우선 ‘와서 머물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고객은 목적 혹은 재미에 의해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하게 되는데, 저희는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먼저 다가가고 싶어요.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즐기면서 그 안에서 제공되는 수많은 서비스들을 경험하게 될 때에 저희 메타버스만의 경쟁력이 높아진다고 생각해요. 상용화된 메타버스 플랫폼들의 이용자 사례를 분석하고 끊임없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내부 시스템을 검증하며, 모두가 즐기면서 머물 수 있는 SPC 월드를 구축하고 있어요.
S9 메타버스섹타 만의 특별한 목표나 달성 기준이 있나요?
많은 사람들이 SPC 메타버스에 방문하여 즐겁게 놀면서 그들의 가상세계 삶을 SPC 월드(메타버스 내 공간)에 함께 공유하고 기록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저희 섹타의 목표예요.
MZ세대뿐만이 아닌 여러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차별적인 콘텐츠 제공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어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입점한 베스킨라빈스 '베라 팩토리'처럼,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이어주는 실제 제품과 서비스 간 연계를 통해 더 넓은 세상의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상 중이에요.
단순 흥미를 통한 일시적 방문이 아닌, 지속적인 재방문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몰입도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이 현재 저희의 목표예요.
메타버스섹타를 지원하려면 관련 학과를 나와야 할까요? 메타버스섹타를 꿈꾸는 취준생들을 위해 조언을 해주신다면?
메타버스섹타에는 하나의 메타버스 월드를 만들기 위해 크게 기획, 디자인, 개발 파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메타버스의 개념과 공간에 대한 이해도, 그리고 각 파트에 해당되는 역량만 있다면 충분히 지원 가능해요. 상용화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많이 경험해 보고 스스로 그 플랫폼에 대해 분석해 보는것도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메타버스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이슈가 되는 분야이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산업이기 때문에 관련 트랜드를 항상 인지하고 있는 것도 지원할 때에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Secta9ine에서 일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는 '나'를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만날 수 있어요. 회사의 성장이 개인의 성장으로, 개인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여 넓은 시야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줘요.
'위계 중심'이 아닌 '업무 중심'으로, 내 일에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분위기의 조직문화를 느낄 수 있어요. 조직의 목표를 함께 설정하고, 그 안에서 스스로 설정한 목표에 집중하여 자율적으로 업무시간을 관리하고 '어떠한 성과를 낼 것인지'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어요. Secta9ine에서 일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발전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즐겁게 일하는 나만의 방법이 있나요?
물론! 잠깐의 휴식 또한 중요해요. 하루 단 몇 분이라도 자기 자신을 위한 휴식시간을 마련해 보는 것도 방법이에요.